태권도장의 홍보는 경영전략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관원들이 입관하게 되는 직접적 요인일 뿐만 아니라,

관원생들이 태권도 수련을 시작하게 하는 직접적 동기가 될 수 있고,

각 도장의 이미지를 미래의 관원들에게 심어주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도장을 홍보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도장 발표회, 학교 운동회 축제참가(태권도 시범),

지역축제 참가, 벽보, 광고지, 신문, 전단지, 현수막과 책받침 및 노트 등에

도장 상호 제작, 간판광고 등이 있다.

태권도 관원생들이 선호하는 홍보매체는 시범경기나 승급심사, 수련회를 통한

특수 이벤트를 나타났으며 학년별로는 중학생 이상이 초등학생보다

높은 인식의 정도를 나타냈으며, 띠별로는 3품 이상이 높은 인식수준을 나타냈다.

따라서 태권도장의 사범이나 관장은 홍보매체에 있어서 시범경기나 승급행사와 같은

여러 가지의 특수 이벤트를 통해 비수련자나 부모들에게 태권도장을 홍보하는

매체개발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관원생 학부모들이 현재 다니고 있는 태권도 도장을 알게 된 경로는

지도자의 만족에 따라서 도장에 다니는 다른 수련생을 통하여,

도장의 간판을 보고 직접 방문한 경우에 다니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지역주민에게 도장이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간판의 설치와 기존 관원생들의

욕구충족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통하여 지역주민들 사이에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나타났으며, 주위에 있는 여러 태권도장 중에서

현재 다니고 있는 도장의 등록을 결정 하는 데에는 관장님이나 관원생의 홍보가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으로써 어머니에 대한 홍보가 강화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 우리카지노https://systemsacademy.io/

Avatar

By admin

댓글 남기기